본문으로 바로가기

 

 

이번 글에서는 안타까운 소식을 전하려고 합니다.. 사실 약 2달 전에 발생한 일이지만, 이제서야 포스팅을 하네요.

 

어느날 구글 애드센스 홈에 들어가보니 이런 알림이 와있었습니다.

 

뭔가 느낌이 안좋아서 정책센터로 이동하니 아래와 같네요. 무효 트래픽 문제로 인한 '광고 게제가 제한되었습니다' 라는 알림입니다.

 

 

바로 블로그로 들어가서 광고가 제한되었나 확인해보니 다 없어졌더라구요.. 빈 칸만 있습니다. 마음이 찢어졌습니다. 

정책센터 들어가서 왜 그런가 했더니 무효 트래픽 문제라고 합니다. 무효 트래픽 문제가 무엇인가 살펴보니 찔리던 게 있더라구요ㅎㅎ... 바로 '자신의 블로그에서 광고를 클릭한 것' 이 문구였습니다. 이 문제는 구글 애드센스에서 굉장히 민감한 문제라고 합니다.

 

* 광고 게제 제한 센터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9437976?hl=ko

 

제가 애드센스를 처음 블로그에 달고 신나서 제 스스로 몇 번 광고를 클릭했었는데 그것이 문제가 됐었습니다. 그리고는 얼마 지나지 않아서 gmail로 구글 애드센스팀으로 부터 메일이 왔습니다.

 

확인해 보니 역시 제가 예상한 것이 맞았네요.  저의 블로그 광고를 스스로 클릭한 것이 큰 원인이 되었습니다. 구글 정말 대단하네요... 

 

그리고는 또 얼마 지나지 않아서 메일이 왔습니다.

 

 30일 동안 일시 정지라는군요.  다행인 것은 블로그가 정지가 아니라, 애드센스 광고가 게시되지 않는다는 것이였습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한 것은 이제 광고 스스로 절대 클릭하지 않는다는 것과  30일 동안 꾸준히 글을 써서 방문자를 많이 유입하는 것을 목적으로 삼았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30일이 지났습니다. 그 결과, 정말 많이 글을 썼네요... 꾸준함이 중요한 것 같네요.. 확실히 많이 오르긴 했습니다. 또한, 광고가 다시 게재되었습니다. 벌써 30일이 지났나 생각이 들기도 하고, 다시 광고가 달려서 뿌듯하기도 하고 의욕이 생기기도 했습니다.

 

저 같은 사태가 일어나지 않기 위해 무효 트래픽 방지법을 애드센스 사용자들은 알아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1348752?hl=ko&ref_topic=1348566

 

Google의 무효 트래픽 방지 - AdSense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이상으로 '표시할 수 있는 광고의 수가 제한되었습니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