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번 글에서는 오랜만에 구글 애드센스 관련 글을 다루어 보려고 합니다. 어느 날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갔더니 다음과 같은 문구가 나타났었습니다."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이것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문구가 무슨 소리인가 알아보았더니 구글 애드센스 총 수익이 10달러를 넘으면 구글에서 등기우편으로 PIN 번호를 집으로 보낸다고 합니다. 정지되거나 제재를 받는 것이 아니니 크게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등기우편을 받기 위해서는 사용자의 주소를 입력해주어야겠죠? 주소 등록방법은 [지급] - [설정관리] - [이름 및 주소] 순서대로 설정하시면 애드센스에서 확인하고 주소로 발송을 해줍니다. 

 

 

 

애드센스에서 우편을 발송했다면 홈화면에 이런 식의 카드가 나타납니다. 약 2~4주가 걸린다고 하네요.  발송된 PIN 번호를 우편을 통해 받으시면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입력하시면 됩니다.

 

 

 

5월21일에 발송해주었던 PIN번호가 마침내 6월11일에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약 3주만에 받았네요! 아래의 사진처럼 딱히 화려하거나 별거 없지만 굉장히 뿌듯하네요 ㅎㅎ 앞면, 뒷면, 내용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앞면
뒷면
내용

 

 

이제 동봉받은 우편에서 PIN번호를 애드센스에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홈 화면의 할 일 카테고리에 PIN 번호를 입력하면 되는데 6자리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PIN번호를 입력하니까 인증이 완료되었다고 나오네요!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중입니다." 경고 알림이 사라졌습니다.  저는 코로나로 인하여 3주만에 받아본 것 같은데 보통은 2주면 다 받는다고 하는 것 같아요. 그리고 빨간 경고창 화면이라고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참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